[함양군 소식] 청렴 토크콘서트-호우피해 주민 촬영 영상물 수집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8-25 14:39:27
경남 함양군은 지난 22일 오후 군청 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군수와 함께하는 청렴 토크 콘서트' 및 '스마트 청렴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렴 전문 강사의 진행으로 청렴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조직 전반에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전자투표 리모컨을 활용한 실시간 소통 방식을 도입해 행사의 흥미와 몰입도를 높였다.
청렴 토크 콘서트에서는 '상호 존중하는 청렴한 조직 문화 조성'을 주제로, 조직 내 개선이 필요한 문화적 요소와 갑질 및 을질 근절 방안 등 다양한 내용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진병영 군수는 직원들이 리모컨을 통해 익명으로 제시한 의견을 실시간으로 화면에 공유하며 행사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호우피해 사진 수집 통한 재해 예방 대책 수립 함양군은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상황을 담은 사진이나 동영상 자료를 수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 수집은 해당 공무원들이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지 못한 피해 현황을 주민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통해 시각적으로 확인함으로써, 재해복구사업과 예방 대책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함양군 관계자는 "주민들이 제공한 피해 사진을 바탕으로 각 피해 지역별 분석을 진행하고, 지역에 맞는 재해 대응 체계를 마련할 방침"이라며 많은 주민의 참여를 당부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