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월성우주과학관 '과학문화상' 수상-거창시장번영회 장학금 기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12-15 12:45:58

경남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은 11일 국립부산과학관에서 그간 과학기술문화 확산과 대중화를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4회 동남권 과학문화상'을 수상했다.

 

▲ 월성우주창의과학관 강용범 관장이 제4회 동남권 과학문화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동남권 과학문화상'은 국립부산과학관이 지역의 과학기술문화 확산과 대중화에 기여한 단체에게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은 동남권(부산·울산·경남) 지역에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주민들에게 과학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강용범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과학기술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며 "지역 과학문화 발전을 위해 지역주민분들의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거창시장번영회, 장학기금 600만원 기탁


▲ 이정용 거창시장번영회장 등이 12일 송년의 밤에서 구인모 군수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사단법인 거창시장번영회는 12일 회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송년의 밤 행사에 참석한 구인모 군수에 장학기금 600만 원을 기탁했다.

 

이정용 번영회장은 "상인들의 뜻을 모아 마련한 장학금이 지역 인재 육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거창시장번영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시장번영회는 2021년 이후 매년 장학금 기탁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