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소식] 송덕사 김장김치 나눔행사-산청읍 '순한쌀빵' 아동센터 기부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12-05 13:12:54
경남 산청군 단성면 길리에 위치한 송덕사(주지 원빈 스님)는 4일 대규모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열었다.
이번 김치 나눔행사에는 송덕사 신도를 비롯해 전국 각지 불자 200여 명이 참여했다. 나눔행사 후원금은 주관처인 송덕사와 법계사·향적사·무량선원, 고인돌 성형외과 등의 도움으로 마련됐다.
이번에 담근 김장김치 7000㎏은 저소득층 10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원빈 스님은 "이번 행사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위를 살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산청 순한쌀빵, 갓 구운 빵 지역아동센터 기부
산청군 산청읍에 위치한 순한쌀빵(대표 황국진)이 갓 구운 빵을 아동들에게 전달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산청군 푸드뱅크(대표 노준석)에 따르면 순한쌀빵은 지역아동센터에 기부식품을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기부식품은 우리 쌀과 보리를 이용해 당일 생산된 빵으로, 이 업체는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5곳 90여 명의 간식으로 주1회 센터별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아동들이 좋아하는 피자빵, 소금빵, 마늘바게트 등 7종의 다양한 빵을 전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황국진 대표는 "아이들이 빵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상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며 "직접 만든 빵을 맛있게 먹고 건강하게 자라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