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클로스, 올리브영 800여 매장 입점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2026-02-10 12:47:39

토탈 뷰티 브랜드 '몽클로스'(MONCLOS)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 및 글로벌몰 800여 개점에 동시 입점했다고 10일 밝혔다.

몽클로스는 지난해 7월 첫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직후, 단 열흘 만에 올리브영 판매 랭킹 전체 1위 및 헤어케어 카테고리 랭킹 1위를 기록했다. 지난달에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전사 행사인 '올영픽 프로모션'의 메인 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K-뷰티 시장에서 주목을 단숨에 받은 브랜드다.

 

▲ 몽클로스 '벨벳 볼륨 샴푸'(왼쪽부터), '스칼프 솔루션 샴푸', '벨벳 너리싱 트리트먼트'. [몽클로스 제공]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몽클로스는 올리브영 매장 중 강남 최대 규모인 '올리브영 센트럴 강남 타운'을 비롯 가로수길 타운, 명동 2가점 등 국내 고객뿐 아니라 해외 방문객이 밀집한 주요 거점 매장에 진출한다. 

이번 입점을 통해 몽클로스는 기존 헤어 케어 라인 전체(샴푸·트리트먼트·에센스) 5종을 올리브영에서 처음 선보이게 됐다. 몽클로스 헤어 케어 라인은 프랑스 남부 산지에서 유래한 포도주 추출물의 항산화 에너지와 고기능성 펩타이드 처방을 결합해 두피 건강과 모발 볼륨 케어까지 아우르는 토털 헤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벨벳 볼륨 샴푸'는 일상의 미학을 중시하는 팬들 사이에서 '욕실의 오브제가 되는 샴푸'로 입소문을 탄 제품이다.

몽클로스는 한남동 플래그십 스토어를 중심으로 감각적인 공간 연출과 제품력으로 국내·외 2030 소비자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팬덤을 형성해왔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