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제3회 무안 YD 페스티벌' 기간 군고구마 디저트 판매부스 운영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11-18 12:31:52
전남 무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남악중앙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3회 무안 YD 페스티벌’ 기간 판매존에서 무안 군고구마 디저트 판매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참여하는 대상 업체는 지난해 11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일환으로 추진했던 ‘무안 군고구마 디저트 공모전’에 참여한 30개소 가운데 최종 선정된 지역 디저트 카페 7곳이다. 여기에 치유산업연구회(액션그룹)의 관련 치유프로그램까지 연계해 풍성하게 구성됐다.
디저트 카페(읍면, 판매제품) 현황은 멀씨496(무안읍, 크럼블 군고구마 휘낭시에 등 5종), 아몬드테이블(남악, 군고구마 바스크 치즈케이크 등 2종), 요거프레소(남악, 무안츄 등 6종), 단물가게(남악, 맛나구마 등 2종), 베이커스모먼트(남악, 군고구마 퀸아망 등 5종), 에피티(남악, 3단 군고구마 갸또 등 2종), 카페뷸라(운남, 황토밭 군고구마케이크 등 7종)으로, 해당 제품들은 지난 2월부터 무안군에서 진행한 상품화 컨설팅을 통해 실제 판매할 수 있는 군고구마 디저트로 완성되었고, 이번 축제를 통해 첫선을 보였다.
무안군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하나로 군고구마 반죽(페이스트)를 하루 1.5톤씩 생산할 수 있는 전략품목융복합산업센터를 다음달 준공한 뒤 상호 협약을 통해 페이스트의 지속적인 수요처로써 디저트 카페 7개소와 상호교류사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