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소식] 공공기관 청렴 캠페인-4H본부 회장 이·취임식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5-06-06 12:38:03
경남 양산시는 5일 시청 앞 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청렴클러스터와 '청렴양산 함께하5' 캠페인을 펼쳤다.
양산시, 시의회, 교육지원청, 고용노동지청, 소방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국민연금공단 지사, 근로복지공단 지사로 구성된 '양산 청렴 클러스터'는 유기적인 청렴공동체 활동을 통해 청렴문화를 확산시키는 추진체 역할을 하고 있다.
'청렴양산 함께하5' 캠페인은 △청렴하면 빛나오 △금품은 사양하오 △부정부패 멈추오 △갑질은 손절각이오 △상호존중이 답이오의 5가지 약속 운동이다.
나동연 시장은 "관내 공공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적극적으로 시민과 소통하며 청렴의지를 실천하여 청렴한 도시 양산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양산시 4-H본부, 회장 이·취임식 개최
양산시4-H 본부는 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회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H 본부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취임식에서는 김창국 회장의 퇴임과 함께 지판수 회장의 취임이 공식적으로 이뤄졌다.
지판수 신임회장은 "농촌개발, 농촌계몽 활동으로 지역 사회를 성장시켰던 4-H 정신을 앞으로도 계승하고, 회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4-H 본부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4-H본부는 지덕노체(智德勞體)이념에 입각한 교육을 통해 청년들에게 유능한 민주 의식을 길러주고, 농심 함양과 자연·환경친화적 활동 및 기술을 연마해 창의·융합적 미래인재 육성을 지원하는 청년 사회단체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