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정책고문에 안일환 전 대통령실 경제수석 등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1-27 14:12:56

밀양시자원봉사단체協, 취약계층에 설 명절 음식 나눔봉사

경남 안병구 밀양시장은 지난 24일 정책고문으로 안일환 전 대통령실 경제수석비서관을 위촉했다.

 

▲ 지난 24일 안병구 밀양시장이 안일환 정책고문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안일환 신임 정책고문은 30년 이상의 공직 경험을 통해 기획재정부 예산실장, 제2차관, 주OECD 특명전권대사 등 요직을 두루 거치며 예산 분야의 탁월한 전문성을 인정받아왔다. 

 

특히, 대통령비서실 경제수석을 맡아 정부 정책과 재정 분야에도 깊이 관여해 온 경험은 밀양시의 정부 교류와 발전 방향 수립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병구 시장은 "정책고문과 함께 정부 관련 사업 추진 시 정책 개발과 교류 협력을 강화해 밀양시의 현안 과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밀양시자원봉사단체協, 설 명절 음식 나눔행사

 

▲ 24일 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설 음식 나눔봉사를 위해 반찬을 만들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정준호)는 23~24일 이틀에 걸쳐 100여 명의 회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설 명절 음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자원봉사자들은 나물을 포함한 튀김, 불고기 등 14가지의 명절 음식을 정성스럽게 마련해 장애인, 독거 어르신, 한부모가정 등에 전달하며 이웃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눴다.

 

한편, 밀양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매년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 사랑의 김장 나눔, 고추장‧미숫가루 나눔 등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