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소식] '올해의 책' 백순심 작가 2권-스탬프투어 참여업체 모집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6-01-23 12:27:54
경남 양산시립도서관은 '2026년 올해의 책'으로 백순심 작가의 도서 '좀 놀면 안 돼요?' '우리 엄마는 달팽이' 2권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 '우리 엄마는 달팽이' 책 표지 [양산시 제공] 양산시 '올해의 책' 캠페인은 2022년부터 지역 출신 작가 혹은 지역의 정서를 담은 도서를 선정해 시민이 함께 읽고 연계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독서문화 운동이다. 대표 도서로 선정된 '좀 놀면 안 돼요?'는 직장 퇴사 후 자신의 인생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시민들에게 희망을 전달한다. 어린이 도서 '우리 엄마는 달팽이'는 아이의 시선에서 바라본 가족 이야기다.
백순심 작가는 양산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지역 작가로, 뇌병변 5급 장애를 갖고 있음에도 제5회 출판문화대상 본상 수상, 문학나눔 도서보급 사업 수필 부문 3년 연속 선정되는 등 지금까지 5권의 도서를 출간하며 작가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양산시, 2026년 모바일 스탬프투어 참여업체 모집
| ▲ 사진은 '2025년도 모바일 스탬프투어' 홍보 리플릿. 양산시는 '2026년 모바일 스탬프투어'와 연계한 지역 관광 협력 카페 및 체험시설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관광명소와 카페·체험시설을 연계한 위치기반(GPS) 모바일 스탬프투어로, 관광객이 참여업체를 방문해 지정 메뉴 또는 체험을 이용한 뒤 영수증을 인증하면 경품 추첨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관광 콘텐츠다.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운영된다. 이 중 지역 연계 체험코스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진행된다. 지역 연계 체험코스는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 또는 체험시설의 프로그램을 관광 콘텐츠로 구성해, 방문·체험·소비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기획됐다.
참여업체 모집은 2월 13일까지 계속된다. 모집 대상은 양산시에 소재한 카페 및 체험시설(공방 등)이다. 선정 업체에는 △지역 연계 체험코스 참여 △경품으로 지급되는 모바일 쿠폰 사용처 등록 △양산 관광지도 및 각종 홍보물 수록의 혜택이 제공된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