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공원관리사업소 신설 조직개편-강주해바라기축제 개막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6-16 13:22:47

경남 조근제 함안군수는 16일 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현안점검회의에서 온라인 소통 강화 노력을 주문하며 7월 조직개편을 예고했다. 

 

▲ 조근제 군수가 16일 현안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조 군수는 이날 군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의회와의 상호 존중 및 협력관계 유지를 위해 성실한 자료제출과 성의 있는 수감자세를 당부했다. 

 

이와 함께 재미와 의미를 담은 콘텐츠 제작을 통한 온라인 소통 강화를 주문했다.

 

조 군수는 "공적인 업무의 완성은 그 결과를 지역주민과 공유하면서 이뤄진다"며, "SNS와 유튜브, 블로그 등을 활용한 각종 시책·관광·축제·농특산물 홍보하는 것이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조 군수는 7월 초 정기인사와 관련, "업무수행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인수·인계 준비를 철저히 하고  군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안정적인 군정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7월 정기인사에 맞춰, 함양군은 차량사업소 폐지와 공원관리사업소를 신설하는 조직 개편을 할 것으로 전해졌다. 

 

함안군, 제13회 강주해바라기축제 대비 현장점검

 

▲ 조근제 군수가 강주해바라기축제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함안군은 제13회 강주해바라기축제를 앞두고 법수면 강주마을 해바라기 재배지를 찾아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조근제 군수는 현장을 둘러보며 관계 부서에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고,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의견을 청취했다.

 

한편, 제13회 강주해바라기축제는 18일부터 7월 2일까지 개최된다. 축제 기간 동안 농·특산물 판매, 버스킹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