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오디바이스, IT특성화고교 진로·진학 멘토링 본격화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5-04-16 12:30:13
단국대 부속 소프트웨어고교와 MOU 체결
전국 특성화고교 1대1 멘토링 플랫폼 가동
전국 특성화고교 1대1 멘토링 플랫폼 가동
에듀테크 스타트업 기업 '오디바이스'(Audivice·대표 이병희)는 단국대학교부속소프트웨어고등학교(이하 단대소고)와 업무협약(MOU)을 체결, 진로·진학 멘토링 프로그램을 본격 착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IT·소프트웨어 분야 최고 명문고교로 꼽히는 단대소고 출신의 대학생들이 오디바이스의 멘토로 참여, 전국 특성화고교 학생들에게 실제 대학 진학 및 전공 학습 경험을 바탕으로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멘토링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오디바이스는 단대소고의 역량 있는 재학생들을 위한 인턴십,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협력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병희 오디바이스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IT 분야의 역량 있는 학생들이 본인의 지식과 경험을 활용해 기업 업무에 기여하는 동시에, 오디바이스의 초개인화 1대 1 멘토링 플랫폼을 통해 전국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진로와 진학에 관한 구체적인 경험을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전했다.
'초개인화 1대1 멘토링 플랫폼' 오디바이스는 대학생 멘토와 전국의 중고생을 연결해 진로 설계부터 학습 전략 코칭-생기부 관리-면접 컨설팅까지 지원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현재 국내외 90개 대학, 200개 학과, 550명의 검증된 멘토와 1대 1 멘토링 체제를 갖추고 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