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의창구 정혜경 총선 예비후보, 자서전 대신 시집 발간…14일 출판기념회

박유제

pyj8582@kpinews.kr | 2023-12-13 13:29:43

내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창원의 한 예비후보자가 자서전 대신 시집을 발간해 눈길을 끈다. 

 

▲ 정혜경 예비후보가 펴낸 시집 '을들의 노래' 표지 [정혜경 선거사무소 제공]

 

공직선거 출마자들은 흔히 자신의 이력과 업적을 홍보하기 위해 자서전을 발간한 뒤, 선거구 지지자들을 초청해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하지만 진보당 창원 의창구 국회의원 정혜경 예비후보는 비정규직의 삶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시집 '을들의 노래'를 발간, 오는 14일 창원문화원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는 축하 노래공연과 시 낭송, 저자와의 대화로 진행된다. 저자 정혜경은 학교 비정규직 노조에서 활동하며 겪었던 감정들을 시에 녹여냈다.

 

정혜경 예비후보는 "언제부터인가 거리에서 만난 평범한 사림들의 이야기, 우리들의 이야기가 시로 들렸다. 갑이 아닌 을들의 이야기를 시로 받아적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을들의 이야기야말로 우리 삶의 최전선에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용기를 내 시집을 출판하게 됐다. 부디 을들이 사는 이야기들이 세상에 울려 퍼져 나갔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KPI뉴스 / 박유제 기자 pyj858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