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함께 일하고 돌보는 '양성평등' 기념식 20일 개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10-22 12:01:09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장성’ 주제로 250명 참석

전남 장성군이 지난 20일 장성군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가졌다. 

 

▲ 지난 20일 김한종 장성군수와 이개호 국회의원, 고재진 장성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가졌다. [장성군 제공]

 

22일 장성군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김한종 장성군수와 지역구 이개호 국회의원, 고재진 장성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여성단체 회원, 군민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기념식 주제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장성’이다. 군민과 양성평등의 진정한 의미를 나누고, 양성평등 실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 어린이집 아이의 트롯댄스,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표어 제창 등이 이어졌다.

 

김옥희 장성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차별과 편견 없이 남녀의 다름을 인정하는 지역사회 인식 개선과 양성평등 가치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가정과 일터를 중심으로 양성평등이 성공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내년 4월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인 ‘가족센터’에 공공육아 나눔터, 공공형 어린이 놀이터를 조성하고, 방과 후 ‘다함께 돌봄센터’도 설치할 계획이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