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상공회의소 가족경제한마당-청소년축제 '썸머워즈' 성료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7-28 12:14:54

경남 사천상공회의소(회장 황태부)는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초등학생과 학부모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가족경제한마당'을 개최했다.

 

▲ 박동식 시장과 사천상공회의소 임원들이 경제한마당 참가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이번 행사는 올바른 금융 인식 제고와 가족 간 소통 강화를 목적으로 △금융 강좌 △경제금융 뮤지컬 공연 등으로 꾸며졌다.

 

'신용과 위험관리'를 주제로 한 금융 강의와 함께 소비 습관 및 신용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 뮤지컬 '슬기와 충동이의 하루'가 큰 호응을 얻었다.

 

황태부 회장은 "경제는 아이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주제지만 가족이 함께 배우면 훨씬 쉽게 다가갈 수 있다"며 "아이들이 경제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고 지역 경제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수련관 어울림마당 축제 '썸머워즈' 성료

 

▲ 청소년어울림마당 축제 참가 밴드팀의 공연 모습 [사천시 제공]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은 26일 저녁 청소년수련관 앞마당을 중심으로 청소년어울림마당 축제 '썸머워즈'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여름의 활기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6개 부스 및 기부금 플리마켓 1개 부스가 운영됐으며, 무더위를 날려버릴 청소년 9개 동아리팀 무대공연도 펼쳐졌다.

 

사천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기획단이 직접 기획·운영·진행·평가까지 주체적으로 운영하는 여름축제다.

 

박재령 대표이사는 "올해 마지막 어울림마당으로 10월 25일 개최되는 단풍노리 또한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