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정재승 교수 초청 북콘서트-19일 수곡면 딸기축제 개막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4-09 12:28:51

경남 진주시립도서관은 5월11일 오후 1시40분 평생학습관 다목적강당에서 KAIST 뇌인지과학과 정재승 교수를 초청,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 정재승 교수 북콘서트 포스터 [진주시 제공]

 

정재승 교수는 '정재승의 과학콘서트' '열두 발자국'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등 어린이에게 뇌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전하는 도서를 잇달아 출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들의 뇌발달, 뇌과학으로 성찰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아이들의 뇌발달에 관한 내용으로 꾸며진다. 

 

참석 희망자는 14일부터 23일까지 진주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500명이다.

 

2025년 진주딸기축제, 19~20일 개최


▲ 진주수곡 딸기축제 포스터 [진주시 제공]


전국 최대 딸기 생산지로 이름난 진주시 수곡면에서 '2025년 진주딸기축제'가 19~20일 2일간 진양호공원 후문 꿈키움동산 앞 다이나믹광장에서 개최된다.

 

당초 지난달 말 3일간 열릴 예정이었던 이번 축제는 최근 도내 대형 산불 발생으로 일정과 장소를 변경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지난 2월 열린 경남도 지역특화축제 공모에서 A등급을 획득, 도비 1600만원과 시비 1000만 원을 확보해 더욱 내실 있게 추진된다. 농업회사법인 '매료된청년들'이 주최하고 수곡면청년회와 진주수곡농협 청년조합원회가 주관한다.

 

행사기간 동안 진양호 다이나믹광장에서는 진주 딸기를 주제로 총 5개 분야, 16개의 다양한 상시 체험, 판매·문화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양우연케익하우스와 함께하는 딸기케이크 만들기 △사회복지법인 애인사랑시집의 딸기청 만들기 △딸기 모종심기 △어린이 딸기 그림대회 △신규 프로그램인 '딸기 막 담아!' 등이다.

 

행사장에서는 딸기 특설판매장,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푸드트럭,  피크닉존 등이 운영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