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인구보건복지協 '아가사랑' 후원금-마을벽화 봉사활동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9-20 12:03:30

경남 창녕군은 19일 인구보건복지협회 아가사랑 후원회에서 주관하는 지원 대상 2가구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가 창녕군보건소에서 대상자 가정에 아가사랑후원금 전달했다.[창녕군 제공]

 

후원 대상자로 선정된 영아는 창녕군보건소의 미숙아 의료비 지원사업 대상자이며, 선천성 심장질환으로 지속적인 입원과 치료가 필요하다.

 

군 보건소는 환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회장 조우성) 아가사랑 후원 대상자로 추천했다. 선정된 가정은 200만 원씩을 받았다.

 

한편, 아가사랑 후원사업 후원금은 인구보건복지협회 임직원과 뜻있는 후원기관과 개인, 각 기관단체에 설치된 후원모금함을 통해 조성된다. 이렇게 마련된 후원금은 매년 지적장애아, 미숙아, 소아암과 희귀난치성 질환아 등 저소득층 환아 가정에 지원되고 있다.

 

창녕군새마을회, 희망나눔 마을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 희망나눔 마을벽화그리기 행사 모습[창녕군 제공]

 

지난 18일 창녕군 계성면 계교리에서 경남도새마을회가 주최하고 지역 새마을회와 계성면새마을회가 공동주관한 '희망나눔 마을벽화 그리기'사업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하늘벽화 봉사단과 창녕군새마을회원, 계성면 새마을지도자와 주민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밋밋한 마을 벽면을 아름다운 꽃과 자연풍경 그림으로 채워, 아름답고 개성 있는 벽화마을을 만들었다. 

 

손성호 회장은 "이번 희망나눔 마을벽화 그리기를 통해 마을이 한결 산뜻하고 깨끗해졌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천하는 새마을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