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새마을금고 쌀 300포 기탁-내일동·하남읍 김장 나눔행사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2-05 12:02:13
경남 밀양새마을금고본점(이사장 이진우)은 5일 연말을 맞아 이웃돕기 쌀(10㎏들이) 300포(870만 원 상당)를 밀양시에 기탁했다.
이진우 이사장은 "동절기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탁하게 됐다. 지속적인 나눔과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 금융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탁된 쌀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밀양시 저소득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밀양시 내일동·하남읍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열려
내일동새마을부녀회(회장 김인자)는 지난 30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내일동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내일5통경로당에 모여 총 150포기의 김치를 담갔으며 정성스럽게 담근 김장 김치는 관내 저소득가구 40세대에 전달됐다.
김인자 내일동새마을부녀회장은 "이번 김장나눔 행사로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내일동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하남읍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용옥)는 하남읍민회관에서 2023년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행사를 펼쳤다. 회원 50여 명은 직접 배추, 양념 등 신선한 재료를 구입하고 배추절임, 양념까지 정성을 다해 김장을 했다.
사랑과 정성으로 담근 김치 1000포기는 취약계층 270여 가구와 37개소 경로당, 관내 아동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재)밀양상생나눔재단 및 남밀양농협을 비롯한 8개의 단체·기업·개인 등 560여만원의 후원과 여성단체협의회 기금으로 마련됐다.
박용옥 하남읍여성단체협의회장은 "하남읍의 모든 여성단체가 여성단체협의회를 이루어 김장행사를 크게 하고 있다"며 "회원들이 정성가득 만든 김치로 관내 취약계층 어른들이 한해 반찬으로 든든하게 챙겨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