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카톡 체납안내 서비스-상남면 제일지대 백미 100포 기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1-22 18:27:22

경남 밀양시는 2월부터 우편으로만 발송하던 지방세와 세외수입 체납 안내문을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해 전자문서로 발송하는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홍보 리플릿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에 가입한 개인이라면 해당 안내문을 받을 수 있다. 

 

이소영 세무과장은 "카카오톡 전자고지 서비스는 납세자가 스마트폰으로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지방세 체납 정보를 확인하고 즉시 납부할 수 있어 납세 편의성 향상 및 체납액 징수율 증가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상남면 제일지대, 설날 맞아 사랑의 쌀 100포 기탁

 

▲ 김이규 제일지대 대표가 김효경 상남면장에 백미를 기탁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 상남면 행정복지센터는 22일 ㈜제일지대(대표 김이규)에서 설 명절을 맞아 백미 10㎏들이 100포(3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제일지대는 상남면 이연마을에 위치한 용기와 포장재 제조업체로, 10년째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이규 대표는 "작은 나눔이지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며 새해를 맞아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