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일 의원, 국힘 경기도의회 원내총괄수석부대표 임명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05-23 11:51:59
"냉철한 머리와 따뜻한 가슴으로 도민만 바라보고 책임있는 정치로 답할 것"
▲ 신임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유영일 원내총괄수석부대표.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유영일 의원(국힘·안양5)이 지난 20일 심재철 국민의힘 경기도당위원장으로부터 경기도의회 원내총괄수석부대표 임명장을 수여받았다.
국민의힘은 당규 제18조에 따라 시·도의회 국민의힘 교섭단체 부대표를 원내대표 추천을 통해 시·도위원장이 최종 임명토록 규정하고 있으며 유 의원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 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원내총괄수석부대표로 추대됐다.
유 의원은 전반기 도시환경위원장을 역임한 데 이어 후반기 부위원장을 맡아 젊은 정치인으로서 패기를 바탕으로 경기도와 소통과 협력을 이끌어 내는 등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했다고 국민의힘은 설명했다.
원내총괄수석부대표는 원내대표를 도와 당의 원내 활동에 대한 미래비전 제시와 당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민생정책 발굴 및 추진 등 당의 안팎살림을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유 의원은 "매우 혼란스러운 지금의 상황에서 매우 막중한 임무를 맡게 돼 걱정스러운 마음도 있지만, 냉철한 머리와 따뜻한 가슴으로 오로지 도민만 바라보고 책임 있는 정치로 답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