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혁신행정 실천주간 운영-16일 의령전통시장 눈꽃축제 개최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2-12 11:58:14

경남 의령군은 군정목표 '일 잘하는 혁신군정' 실천을 위해 11월을 조직문화 혁신과 적극행정 주간으로 지정하고 각종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의령군 공무원들이 지역살리기 캠페인을 벌이며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이번 혁신 주간 행사는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적극행정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 △혁신과 적극행정 역량UP 교육 △부서별 혁신과 적극행정 캐치프레이즈 선정 및 사진 공모 △조직문화 개선 웹툰 제작 및 게시 △일·가정 양립을 위한 출산육아 제도 설문조사 등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내 고장 내 직장 주소 갖기! 의령 살리기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의령살리기 운동 캠페인도 실시하여 지역사회 활력과 공동체 사회 구현의 의미를 더했다.

 

의령군 관계자는 "이번 혁신과 적극행정 주간 운영을 통해 전 직원이 다시 한번 혁신과 적극행정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령전통시장, 12월 눈꽃 동행축제 개최

 

▲의령시장 나눔장터 포스터[의령군 제공]

 

'눈꽃 동행축제' 의령시장 나눔장터가 의령전통시장에서 오는 16일 오전에 열린다.

 

새롭게 단장된 시장 내 휴식 공간에서 '소원열쇠달기' 행사와 의령의 대표 먹거리인 소고기국밥과 팥죽 나눔행사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어린이 댄스대회, 성인노래자랑대회, 학생 시장장보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함께 시장 내 미용실의 협조로 컷트 무료 행사도 마련된다.

 

의령전통시장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시장 내 경관조명과 장식물을 설치하고, 따뜻한 마음이 연결되는 나눔장터를 운영해 기부금도 모금한다. 

 

한편 이번 행사를 마지막으로 의령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1년 차 사업은 마무리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