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혁신행정 실천주간 운영-16일 의령전통시장 눈꽃축제 개최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2-12 11:58:14
경남 의령군은 군정목표 '일 잘하는 혁신군정' 실천을 위해 11월을 조직문화 혁신과 적극행정 주간으로 지정하고 각종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혁신 주간 행사는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적극행정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 △혁신과 적극행정 역량UP 교육 △부서별 혁신과 적극행정 캐치프레이즈 선정 및 사진 공모 △조직문화 개선 웹툰 제작 및 게시 △일·가정 양립을 위한 출산육아 제도 설문조사 등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내 고장 내 직장 주소 갖기! 의령 살리기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의령살리기 운동 캠페인도 실시하여 지역사회 활력과 공동체 사회 구현의 의미를 더했다.
의령군 관계자는 "이번 혁신과 적극행정 주간 운영을 통해 전 직원이 다시 한번 혁신과 적극행정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령전통시장, 12월 눈꽃 동행축제 개최
'눈꽃 동행축제' 의령시장 나눔장터가 의령전통시장에서 오는 16일 오전에 열린다.
새롭게 단장된 시장 내 휴식 공간에서 '소원열쇠달기' 행사와 의령의 대표 먹거리인 소고기국밥과 팥죽 나눔행사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어린이 댄스대회, 성인노래자랑대회, 학생 시장장보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함께 시장 내 미용실의 협조로 컷트 무료 행사도 마련된다.
의령전통시장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시장 내 경관조명과 장식물을 설치하고, 따뜻한 마음이 연결되는 나눔장터를 운영해 기부금도 모금한다.
한편 이번 행사를 마지막으로 의령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1년 차 사업은 마무리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