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안곡산성 학술심포지엄-동해기계 장학기금 2천만원 기탁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12-11 12:07:32
경남 함안군은 오는 13일 함안박물관 대회의실에서 안곡산성 사적 승격을 위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학술 심포지엄은 2024년 국가유산청 사적예비유산 조사 지원사업에 선정돼 추진됐다. 개회식에는 조근제 군수, 이만호 군의회 의장, 학계 및 군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개회식 이후 '문헌기록으로 본 아라가야의 성곽'을 주제로 아라가야사 연구의 최고 권위자인 창원대 남재우 교수가 기조강연을 한다.
이후 주제발표는 △안곡산성 조사성과와 아라가야 산성의 축성법(이재명, 경남연구원) △가야리토성의 구조와 성격(문정희, 국립가야문화유산연구소) △아라가야 성곽의 특징과 관방체계(안성현, 중부고고학연구소) △출토 토기의 시기와 의미(조성원, 경주문화유산연구소) △정비 및 활용방안(노현균, 경기문화재단) 등 5건이 발표된다. 이어 경북대 이성주 교수를 좌장으로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한편 함안 안곡산성은 아라가야의 대표적인 산성으로, 지난 2022년 유산의 가치를 인정받아 경남도 기념물로 지정된 바 있다.
동해기계 장경수 대표이사, 함안군에 장학기금 2000만 원 기탁
함안 칠서일반산업단지에 소재한 동해기계㈜ 장경수 대표이사는 10일 군청을 찾아 장학재단에 기금 2000만 원을 기탁했다.
기탁식에는 장경수 대표이사와 장경운 전무가 참석해 지역의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뜻을 전하며 조근제 군수에게 기금을 전달했다.
장경수 대표는 "사회공헌, 나눔의 가치 실천을 위한 활동으로 앞으로도 함안군을 위해 꾸준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동해기계는 건설장비·광산장비·구조물·고소작업차 제관 제품과 다양한 플랜트를 생산하며 제61회 무역의 날 및 전수식에서 수출의 탑(200만불탑)과 경남 무역인상을 수상한 중견기업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