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공매데이터 기반 공매시장 활성화 업무협약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5-11-17 11:50:49

경·공매 정보플랫폼 9개사에 공매 데이터 제공

한국자산관리공사(KAMCO·캠코)는 14일 서울 캠코양재타워에서 민간 경·공매 정보플랫폼 9개사와 함께 공매데이터 기반 공매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 14일 공매시장 활성화 업무협약식에서 김석환(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캠코 국유재산부문 총괄이사와 경·공매 정보플랫폼 기업 대표들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제공]

 

이번 협약은 캠코가 보유한 공매데이터를 민간 경·공매 정보플랫폼 기업과 공유함으로써 공매시장의 저변 확대와 데이터 기반의 대국민 서비스 혁신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캠코는 각 기업이 필요한 공매데이터를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용 오픈API를 제공해 민간 서비스 개발을 지원한다. 기업들은 공매데이터를 수집·가공해 부가서비스 발굴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에 더해, 캠코는 협약기업들과 공매시장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융합형 신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향후 경·공매 신규 수요 창출을 위한 캠페인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김석환 캠코 국유재산부문 총괄이사는 "이번 협약은 공공과 민간이 공매시장 활성화와 국민편익 증진이라는 공동목표를 함께 추진한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며 "대국민 서비스 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공자산 통합 거래플랫폼 '온비드'(Onbid)는 2002년 서비스 개시 이후 현재 누적 거래금액이 120조 원에 달한다. 입찰참가 인원도 300만 명에 육박하는 등 국민들의 대표적인 재테크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