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진주탈춤한마당 18일 개막-공공디자인 봉사단 모집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9-10 12:03:55

'제28회 진주탈춤한마당'이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 동안 경남 진주성 야외공연장, 진주시전통예술회관을 무대로 펼쳐진다.

 

▲ 제28회 진주탈춤한마당 포스터 [진주시 제공]

 

2025년 대한민국 공연예술제 사업에 선정된 올해 행사는 'WITH ASIA 사자가 온다!!!'를 슬로건으로 진주탈춤한마당 제전위원회 주최, 경남도무형유산 진주오광대보존회 주관으로 열린다. 

 

행사 기간에는 전승탈춤과 마당극, 해외 초청공연, 학술행사를 비롯해 시민이 참여하는 '진주시민 춤 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탈을 이용한 열쇠고리 만들기, 탁본 찍기 등의 시민 체험부스도 준비돼 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중심이 되는 해외공연은 일본·대만·태국 등 모두 5개의 다채로운 공연팀으로 구성해 한국의 탈춤과는 또 다른 이국적인 전통 춤을 선보인다. 특히 '대만의 북·사자 공연'은 대만 전통 사자춤에 현대적 선율을 더한 역동적 무대를 기획, 최고의 무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13기 공공디자인 자율봉사단 모집


▲ 진주시청 전경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10일부터 19일까지 시민들의 자율적 참여로 공공디자인에 대한 저변확대와 디자인 진주의 위상을 확립할 '제13기 공공디자인 자율봉사단' 단원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20명가량이다. 공공디자인에 관심 있는 진주시에 주소를 둔 일반성인 및 관내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진주시 공공디자인 자율봉사단은 2013년부터 시민의 자율적인 참여로 운영되고 있는데, 올해는 11월까지 약 2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진주시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19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