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중앙부처 향우 공무원 초청간담회-서하면 주거 취약계층 지원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4-11-15 11:59:39

경남 함양군은 14일 저녁 세종시에서 진병영 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 20여 명과 함양 출신 중앙부처 공무원 30여 명이 함께하는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 진병영 군수가 14일 함양 출신 중앙부처 공무원 30여 명을 초청, 정책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이번 정책간담회는 중앙부처 공무원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정부예산 확보 등 지역발전을 위한 관심과 협조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현안 해결과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대한 협조를 이끌어내는 동시에 함양 출신 공직자간 원만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진병영 군수는 "앞으로도 군 발전을 위해 각 부서장을 중심으로 중앙부처를 방문해 현안사업 설명과 건의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며 다각도의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솔로몬건설과 업무협약 체결


▲서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들이 박채형 솔로몬건설 대표와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함양군 서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영미·권경확)는 14일 서상면에 위치한 ㈜솔로몬건설(대표 박채형)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민간 자원을 연계한 주거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솔로몬건설은 매년 두 가구의 저소득 주거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싱크대 교체를 지원하며, 지역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솔로몬건설'은 서하면 출신인 박채형 대표가 지난 8월에 신규 등록한 건설업체로, 박 대표는 지역 사회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해 오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