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소식] 시정홍보 전광판 운영-소주청소년문화의집 예술단원 모집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5-12-31 11:47:46

경남 양산시는 30일 시청 민원실 입구에서 '시정홍보 미디어 전광판' 점등식을 갖고,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 나동연 시장과 곽종포 시의회 의장 등이 30일 미디어 전광판 점등식을 갖고 있다. [양산시 제공]

 

시정홍보 미디어 전광판은 시정 주요 정책과 생활 정보를 시민들에게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매체다. '시승격 30주년' '2026 양산방문의 해'등 양산시의 주요 비전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담아내는 홍보 플랫폼으로 활용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광판 점등 퍼포먼스와 함께 양산시 관광캐릭터를 활용한 자체 제작 3D 콘텐츠 2편이 상영됐다.

 

양산시는 3주간 시범운영을 통해 안정적인 운영체계를 마련한 뒤 향후 시민들이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장소로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소주청소년문화의집, 문화예술단 단원 모집


▲ '2026 청소년문화예술단' 단원 모집 포스터

 

양산시 소주청소년문화의집은 새해 1월 23일까지 '2026 청소년문화예술단' 단원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봉사·영상·부스·밴드·댄스·보컬 등 6개 분야의 동아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포함한 중·고교생 및 대학생 연령의 청소년이다.

지원 희망자는 네이버 폼 온라인 신청 또는 QR코드 스캔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선발된 청소년들은 2026년 한 해 동안 문화예술단 소속으로 활동하며, 정기 연습과 기획 활동은 물론 공연 및 지역 행사 참여 등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쌓게 된다.

한편, 소주청소년문화의집은 양산 웅상문화체육센터 4층에 위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지역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자기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