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폴란드에 R&D센터 개설

박철응·김태규

hero@kpinews.kr | 2024-10-06 11:40:13

SK하이닉스 동유럽 연구 거점
폴란드 북부 그단스크에 설립

SK하이닉스가 폴란드 북부 도시 그단스크(Gdansk)에 R&D센터를 개소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5일 현지매체에 따르면 그단스크 연구센터는 본사와 협력하여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하고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SK하이닉스 임직원과 폴란드 그단스크시 관계자들이 지난 3일 현지 R&D센터 개소식에서 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포메라니아 투자청 제공]

 

특히 NAND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 개발을 전문으로 할 것으로 알려졌다. 제품 출시 시간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개소식에 참석한 미에치스와프 스트룩(Mieczysław Struk) 포메라니아 주지사는 "높은 수준의 전문 인력과 공급망 발전 덕분에 포메라니아는 반도체 산업의 훌륭한 거점이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포메라니아는 폴란드 북부에 위치한 주로, 서쪽으로는 독일과 국경을 맞대고 있고 북쪽에는 발트해와 접해 있다. 그단스크는 포메라니아주에 위치한 도시다.

 

SK하이닉스는 2014년 벨라루스 수도 민스크에 R&D센터를 두는 등 벨라루스를 동유럽 진출의 교두보로 삼아왔다.

 

하지만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하면서 지난해 러시아 우방국인 벨라루스에 위치한 법인을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당시 직원 안전 등의 문제가 제기된 바 있다.

 

이에 따라 동유럽 연구개발 기지를 폴란드 그단스크로 옮긴 것으로 보인다.

 

KPI뉴스 / 박철응·김태규 기자 hero@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