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의과대학 12일 세계뇌주간 기념 특강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3-10 15:11:30

경상국립대학교(GNU) 의과대학은 오는 12일 오후 2시 30분부터 진주 제일여자고교에서 '알기 쉬운 뇌신경회로'라는 주제로 세계뇌주간 기념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 세계뇌주간 기념 특별강연회 포스터 [경상국립대학교 제공]

 

이날 행사에서는 △경상국립대 의과대학 강소희(해부학교실) 교수 '뇌의 퍼즐 풀기-학습과 기억의 과학적 실험' 윤승필(약리학교실) 교수 '무하마드 알리-나비처럼 날아서 벌처럼 쏘지 못한 이유' 노구섭(해부학교실) 교수 '신경세포 미토콘드리아가 기억 지배한다' 등 주제 강연이 이어진다. 

 

이와 별도로 한국뇌신경과학회(KSBNS, 회장 이창준)는 10~16일 서울 등 전국 10개 지역에서 세계적인 뇌과학축제 '2025 세계 뇌 주간' 행사를 한국뇌연구원과 공동 개최한다.

 

'세계 뇌주간' 행사는 뇌과학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3월 셋째 주에 열리고 있다. 세계 여러 학술단체, 학교, 연구기관 등을 중심으로 개최되는 글로벌 행사다. 우리나라에서는 한국뇌신경과학회와 한국뇌연구원이 공동으로 2002년부터 여러 행사를 주관해 오고 있다.

 

뇌신경과학회 관계자는 "이번 강연이 뇌과학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평소 궁금증을 풀어주고 뇌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