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경기도서관 개관 축하 영상에…김동연 "정말 감사드린다"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11-08 11:31:22

"수원 오실 때 꼭 한 번 들러주시길…최고 도서관 '경기도서관'에서 기다릴 것"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8일 "봉준호 감독님, 경기도서관 개관을 축하하는 깜짝 영상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 6일 봉준호 영화감독이 페이스북에 올린 영상을 통해 경기도도서관 개관을 축하하고 있다. [봉준호 감독 페이스북 영상 캡처]

 

김 지사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수원에 오실 때 꼭 한 번 들러주시면 좋겠다"면서 이같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김 지사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도서관 '경기도서관'에서 기다리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봉준호 영화감독은 지난 6일 유튜브에 영상을 올려 경기도서관의 개관을 축하했다.

 

그는 "하나의 차원 높은 문화 공간 또 커뮤니티 공간으로서 경기도서관이 멋진 역할을 해주리라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경기도서관 자체가 이미 뭐 클래식한 보드 게임서부터 AI까지 다 아우르는 복합적인 문화 공간으로 설계 되어 있다"며 "하나의 차원 높은 문화 공간 또 커뮤니티 공간으로서 경기도서관이 멋진 역할을 해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어 봉 감독은 "저도 처가가 수원인데, 처가 갔을 때 도서관에 직접 둘러보고 싶다. 되게 궁금하고 기대가 된다. 경기도서관 개관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고, 많은 기대와 응원 보낸다"고 덧붙였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