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초등 1학년생 방학기간 '늘봄윈터스쿨' 운영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5-01-02 11:33:53

거점형·단위학교형 2개 형태 마련

부산시교육청은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늘봄윈터스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 초읍초등학교 늘봄윈터스쿨 리플릿

 

'늘봄윈터스쿨'은 프로그램 다양화를 위한 '거점형'과 학교별 여건·특색을 반영한 '단위학교형' 2개 형태로 운영된다.

거점형은 2일부터 17일까지 '부산명지늘봄전용학교'를 거점학교로 삼아 이뤄진다. 여기에는 남명초·명문초·명원초·명지초·명호초·신명초·오션초 등 7개 교 학생 320여 명이 참여한다.

오전에는 '키즈 골프' '체스 교실' '스마트 기타' '영어 뮤지컬' 등 학생과 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한 특색있는 학습형 늘봄을 운영한다. 오후에는 'AI 로봇' '코딩' '음악줄넘기' '창의 예술' 등 다채로운 학습형 늘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부산교육청은 학생들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 거점학교와 대상 학교 간 통학 차량도 운영하고, 희망하는 학생을 오후 8시까지 보살필 계획이다. 

 단위학교형은 모든 초등학교(304개 교)에서 학교별 여건과 특색을 고려해 자체 운영된다. 

허남조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늘봄윈터스쿨'은 지역과 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양질의 늘봄학교 운영을 확대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늘봄학교 만족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