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빛고을 반려동물 한마당 축제 29일 개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10-09 11:25:12

반려동물 인식 개선과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 위해 마련
반려세상 골든벨’과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행복한 동행 사진전’ 개최

광주광역시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빛고을 반려동물 한마당 축제’를 오는 29일 광주시청 야외음악당에서 연다고 9일 밝혔다.

 

▲ 빛고을 반려동물 한마당 축제’ 포스터 [광주광역시 제공]

 

이번 축제는 시민과 반려동물이 함께 교감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개선과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반려동물 자랑대회를 시작으로 위혜진 수의사의 ‘생애주기별 눈높이 산책교육’ 특강, 수의사 건강상담과 반려동물 문제행동 상담 등이 진행된다. 또 반려동물 기초 미용 관리, 펫 사진관, 반려동물 석고발바닥 방향제 만들기 등의 다양한 시민 체험 부스도 무료로 운영된다.

 

올바른 반려문화를 위한 펫티켓 관련 퀴즈프로그램인 ‘반려세상 골든벨’과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행복한 동행 사진전’도 열린다.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반려세상 골든벨 참가자(50명)와 반려동물 사진전 참가자(50점) 온라인 사전접수(선착순)를 시작한다. 사진전은 참가자 1명당 1개의 사진을 사전 등록해야 하며, 행사 당일 현장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골든벨과 사진전 참가자 가운데 각각 1등은 50만 원, 2등 30만 원, 3등 15만 원 상당의 경품이 수여된다.

 

온라인 선착순 사전접수는 빛고을반려동물한마당 누리집 또는 포스터 QR코드를 이용하면 된다. 현장 참가자를 대상으로 행운권 추첨을 통한 경품 이벤트도 열린다.

 

주재희 경제창업국장은 “반려동물 양육가구가 늘어나고 동물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축제를 통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반려동물과 특별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