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이장가족 한마음대회-의료급여 연장승인 심의위원회 개최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1-23 11:58:57

전국이통장연합회 의령군지회(지회장 김영윤)는 22일 의령읍 의병문화체육관에서 '2023 이장가족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 오태완 군수 등이 22일 이장가족 한마음대회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행사에는 오태완 군수, 김규찬 군의회 의장, 권원만 도의원과 관내 기관단체장, 13개 읍·면 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 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행정의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봉사하는 이장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이장 상호간의 친목과 사기진작을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도·군정발전 유공으로 의령읍 구룡마을 김경자 이장을 비롯한 43명의 이장이 표창을 받았다. 

 

김영윤 의령군 이장협의회장은 "2018년 이후 5년 만에 열리는 대회로 감회가 새롭다. 군민의 행복과 의령군 발전에 이장들이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의령군, 의료급여 연장승인 심의위원회 개최

 

▲ 22일 열린 의료급여 연장승인 심의위원회 회의 모습 [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22일 의료급여일수 연장 승인이 필요한 131명에 대한 연장승인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의회에서는 만성고시질환과 기타질환으로 의료급여 상한일수(만성고시질환380일, 기타질환 400일)를 초과해 의료급여를 이용하고자 하는 수급자 126명에 대해 의료급여 일수 90일 이내 연장 승인을 했다. 

 

또 기타질환으로 의료급여 일수를 초과해 조건부연장 승인이 필요한 5명에 대해서는 선택 병 · 의원을 지정해 의료기관을 계속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했다.

 

전원재 사회복지과장은 "의료급여 업무의 효율적인 운영과 내실화를 위해 노력하고 또한 의료급여 수급자의 의료기관 이용 불편 해소와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