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한달 여행' 참가자 모집-삼성창원병원 '치매 조기검진' 협약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4-03-04 11:23:53
경남 창녕군은 '안녕! 자연의 창녕에서 한 달 여행하기' 1차 참가자를 이번 달 15일까지 모집한다.
창녕 '한 달 여행하기'는 참가자가 직접 자유여행을 기획해 주요 관광지와 문화재, 숨겨진 관광자원을 체험하고 개인 SNS를 통해 홍보하는 체류형 여행 프로젝트다.
참가 자격은 공고일 기준 19세 이상 경남지역 외 거주자다. 모집 인원은 팀별 1∼2명으로 구성된 20개 팀이다.
참가 기간은 4∼5월 중 6일에서 30일까지다. 선정자에게는 팀 1박당 5만 원 이내의 숙박비와 1인당 7∼10만 원 이내의 체험비를 지원한다.
참가 신청은 창녕군 홈페이지에서 '안녕! 자연의 창녕에서 한 달 여행하기 참가자 모집'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창녕군, 삼성창원병원과 치매조기검진 업무협약 체결
창녕군은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과 치매조기검진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번 달부터 치매 진단을 위한 검진비를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군은 삼성창원병원 정신과 전문의를 협력 의사로 추가 위촉, 매주 금요일 치매안심센터에서 진단검사자의 진료와 상담을 수행하게 된다.
이로써 창녕군치매안심센터 협력 의료기관은 기존 한성병원과 창원시 마산회원구 청아병원, 함안군 우리병원에 이어 상급종합병원인 삼성창원병원까지 4개 소로 늘었다.
치매 조기검진 사업은 지역 내 60세 이상 대상으로 치매진단검사와 원인 규명을 위한 진단의학검사, 뇌영상촬영 등의 감별검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창녕군은 협약병원에서 감별검사를 시행하면 소득 기준 없이 검사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치매진단을 받은 어르신이 치매안심센터에 등록하면 치매 치료관리비 지원, 조호물품 지원, 치매환자 쉼터 이용, 치매환자 맞춤형 사례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