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캠핑장 디지털관광주민증 홍보 이벤트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9-09 12:01:17

경남 거창군과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는 8일 거창읍 컨벤션웨딩에서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 구인모 군수 등이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퍼포먼스를 하고 있는 모습 [거창군 제공]

 

이번 행사는 '기본이 튼튼한 복지강국'을 슬로건으로, '더 큰 거창-군민 행복시대'를 표방하는 캠페인 형식으로 처음 개최됐다.

 

행사에는 구인모 군수, 이재운 군의회 의장, 박주언·김일수 도의원을 비롯해 각 기관 단체 및 사회복지 관련 단체 대표와 종사자들이 참석했다.

 

거창군·한국관광공사, 디지털관광주민증 활용 캠핑 프로그램 운영


▲ '착한캠핑 프로그램' 운영 안내 리플릿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5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관내 7개 캠핑장에서 '착한캠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관광공사의 디지털관광주민증 사업을 널리 알리고, 거창군이 보유한 천혜의 자연환경 속 캠핑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캠핑장은 강가펜션캠핑장, 휴일엔 캠핑, 달빛고운 병곡캠핑장, 달빛고운 월성캠핑장, 양지마을야영장, 그리고 수승대 야영장 및 오토캠핑장 등 7곳이다.

 

이들 장소에서는 디지털관광주민증 환급 이벤트, 지역소비 야영객 상품권 지급 이벤트,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옥진숙 군 관광진흥과장은 "캠핑장, 관광객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상생형 행사로 지역 상권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세대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발굴해 거창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