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산성라이온스클럽 백미 기탁-치매치료비 지원 확대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7-01 12:36:00

경남 함안산성라이온스클럽(회장 서진혁)은 1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칠원읍사무소(10㎏들이 50포), 칠서면사무소(10㎏ 30포), 칠북면사무소(10㎏ 30포), 총 1100㎏을 기탁했다.

 

▲ 함안산성라이온스클럽 임원들이 삼칠권에 백미를 기탁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이번에 기탁된 백미는 함안산성라이온스클럽 창립 3주년 기념식과 제4대 서진혁 회장 취임식을 맞아,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쌀로 마련된 것이다. 기탁된 백미는 관내 저소득과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서진혁 회장은 "많은 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쌀을 의미있게 사용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꾸준히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함안군,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확대 시행

 

▲ 군북면 보건지소 청사 [함안군 제공]

 

함안군보건소는 이달부터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대상을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에서 140% 이하로 확대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은 의료기관에서 치매로 진단을 받고 치매치료제를 처방받은 자에게 치매약제비와 약 처방 당일의 진료비 본인부담금을 월 3만 원(연 36만 원) 이내에서 실비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함안군보건소 관계자는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을 확대 실시해 치매 증상 심화를 방지하며 지역주민의 사회경제적 비용 절감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