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1인 가구 맞춤형 영양교육-양성우 대표 고액 고향사랑기부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2-28 14:41:56
경남 창녕군은 1인 가구의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영양 프로그램 '싱글(single) 벙글 창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잦은 배달음식 섭취와 불규칙한 식사로 인해 만성질환 위험이 높은 1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영양교육 과정으로, 3기로 나누어 주 1회 8주 동안 운영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건강 상태(혈압·혈당·콜레스테롤·당화혈색소) 측정 △당뇨병 예방 및 식단 짜기 등 영양교육 △건강 그릇·핑거푸드 만들기 △똑똑한 장보기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직장인 등 낮 시간 참여가 어려운 대상자를 고려해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까지 야간 수업으로 운영한다. 신청 기간은 28일부터 3월 21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창녕군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성쏠라 양성우 대표, 창녕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창녕군은 27일 ㈜대성쏠라 양성우 대표가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성쏠라는 경남 거제시에 위치한 태양광 발전 전문 기업이다. 지속가능한 에너지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기부를 통해 창녕군과 새로운 인연을 맺게 됐다.
양성우 대표는 "비록 고향은 거제시이지만, 지인의 추천으로 창녕군에 기부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창녕군 주민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