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워너창녕 2000만원·선진포크 200만원 등 창녕군 온정 손길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12-24 13:00:48

낙농육우협회 지부 김현태 사무국장 쌀 기탁
4-H연합회, 연말 맞아 사랑의 쌀 300㎏ 전달
대합면 명예면장 손군환 대표, 고향사랑기부
HS테크 하경천 대표, 200만원 고향사랑기부금

경남 창녕군은 23일 보그워너창녕유한책임회사(대표이사 김동희) 임직원들이 연말 이웃돕기 성금 2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 보그워너창녕 임원이 성낙인 군수에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 계성면에 위치한 보그워너창녕은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이다. 지난해 9월 전동화 시스템 부품 제조공장을 추가 신축하고 친환경 자동차용 구동모터 및 인버터 등을 생산하며 미래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보그워너창녕은 지역인재 장학금 기탁, 산불복구 성금 기탁, 현물기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해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선진포크한돈 창녕점,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기탁

 

▲ 선진포크한돈 창녕점 성금 기탁 이미지 

 

창녕군은 선진포크한돈 창녕점(대표 김선미)이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김선미 대표는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을 다시 지역 주민들에게 돌려드리고 싶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낙농육우협회 창녕군지부 김현태 사무국장 '사랑의 쌀'


▲ 김현태 사무국장이 성낙인 군수에 쌀을 기탁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 창녕군지부 김현태 사무국장은 23일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1000㎏을 창녕군에 기탁했다.

 

김 사무국장은 배우자 박기숙 씨와 함께 직접 농사지은 쌀 10㎏들이 100포대를 기탁했고, 해당 쌀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창녕지역 장애인종합복지회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축산업과 농업을 병행하는 김현태 사무국장은 지난 2021년부터 5년째 매년 잊지 않고 쌀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번을 포함해 그가 지금까지 지역사회에 기탁한 쌀은 총 5톤에 이른다.

 

김현태 사무국장은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웃을 위한 실천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창녕군4-H연합회, '사랑의 쌀' 300kg 기탁


▲ 창녕군4-H연합회 임원들이 성낙인 군수에 쌀을 기탁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4-H연합회 임원들은 23일 창녕군청을 찾아 사랑의 쌀 300㎏을 기탁했다. 

 

김영욱 4-H연합회 회장은 "많은 양은 아니지만 회원들이 함께 정성을 모아 준비한 쌀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덕·노·체의 4-H 이념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는 4-H연합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합면 명예면장 손군환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성낙인 창녕군수와 손군환 대표가 기탁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23일 대합면 출신 손군환 해성메탈㈜ 대표가 지역 발전을 위해 5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손군환 대표는 현재 재부산창녕향우회 명예회장으로 활동 중이며, 과거 대합초등학교 총동문회장직을 역임하는 등 고향에 대한 지속적인 애정을 보여왔다.

 

손 대표는 "고향 대합면과 창녕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늘 간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향과의 인연을 이어가며 지역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계속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HS테크 하경천 대표, 창녕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 성낙인 군수와 하경천 대표가 기탁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창녕군은 22일 HS테크 하경천 대표가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하경천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의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제도라고 생각해 기부에 동참했다"며 "기탁금이 창녕군민을 위한 사업에 의미 있게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