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입학축하금·신혼부부 결혼장려금 접수 시작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5-01 14:15:31
경남 함안군은 1일부터 신혼부부 결혼장려금 지원사업, 초등학생 입학축하금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접수는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이뤄진다.
신혼부부에 모바일 함안사랑상품권 200만원 지급
'2025년 신혼부부 결혼장려금 지원사업'은 청년세대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덜고 지역 내 안정적인 생활 기반을 마련하도록 지원하는 시책이다. 함안군은 부부당 200만 원 상당의 모바일 함안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신청 기간은 혼인신고일로부터 1년 이내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2025년 1월 1일 이후 혼인신고 한 초혼 부부로 △혼인신고일 기준 만19세~49세 이하 초혼 부부다.
혼인신고일 이전 부부 중 1명 이상이 6개월 이상 함안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결혼장려금 신청일 기준 부부 모두 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모든 초등학교 신입생에 입학축하금 20만원 지급
함안군은 그동안 둘째 자녀 이상에 한해 지급하던 초등학교 입학축하금을 올해부터 모든 초등 신입생 가정으로 확대했다.
지원 대상은 보호자와 자녀 모두가 입학일 기준으로 함안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 이들에게는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동일하게 아동 1인당 20만 원의 현금이 지급된다.
함안군 관계자는 "입학축하금과 결혼장려금은 군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인구정책의 일환"이라며 "다양한 세대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살기 좋은 함안군이 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해당 사업들은 5월 1일부터 주소지 관할 읍면 사무소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