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평범한 하루 속 보물 찾기…'내 삶이 보물이 되는 순간'
김윤주 기자
kimi@kpinews.kr | 2024-11-25 15:20:25
흔히 인생도 하나의 '연극'이라고 한다. 그러나 인생은 연극과 분명히 차이가 있다. 인생에선 미리 써놓은 각본도 없고 연습할 수도 없다. 대본과 대사는 각자가 그때그때 알아서 해야 한다. 당장 한 시간 후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도 알 수 없다. 인생은 연극보다 훨씬 어렵다. 그런데도 우리는 연극 배우에겐 수고했다고 손뼉을 치면서 자기 자신에게는 박수를 보내지 않는다. 우리는 각자 각본 없는 인생 무대에서 힘겹게 살아가는 삶의 영웅이다. 그러니 나 자신에게 힘찬 박수를 보내야 하는게 아닐까.
배연국 작가가 지난 10년간 SNS에 써온 3000여개의 '행복편지' 중 엄선한 99개 이야기를 엮어 책 '내 삶이 보물이 되는 순간'을 출간했다. 작가는 이 책으로 삶의 동행자들에게 위로의 언어를 전한다.
행복은 발견이다. 주위를 살펴보라. 무수한 보물이 있다. 그러나 어떤 사람은 보물을 보고도 그냥 무심히 지나친다. 또 어떤 사람은 보물이 아니라며 발로 차버리고 불평을 늘어놓는다. 이런 사람은 결코 행복할 수 없을 것이다. 반면 어떤 사람은 평범한 하루에서 보물을 발견하고 보물처럼 살아간다. 그에게는 파란 새싹이 보물이고, 콧속을 스며드는 꽃향기와 천사 같은 아기 미소가 보물이다. 이런 눈으로 세상을 바라본다면 삶의 모든 순간이 보물일 것이다. 우리도 이 책을 읽고 삶에서 '보물'을 찾을 수 있을까.
배연국 작가는 30여 년의 언론 생활을 마감한 뒤 현재 소확행아카데미를 열어 사람들에게 소소한 행복을 전하고 있다. 또 SNS를 통해 천만 독자와 소통하고 있다.
KPI뉴스 / 김윤주 기자 kim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