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 성공 개최 위한 주민설명회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2024-05-10 11:21:50

화성시 대표축제위원 등 참석...추진사항 공유, 바가지요금 근절 등 논의

경기 화성시가 이달 말 시작하는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주민들과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 지난 9일 열린 화성 뱃놀이 축제 주민설명회 모습. [화성시 제공]

 

10일 화성시에 따르면 지난 9일 전곡항 클럽하우스에서 이번 축제의 세부 실행계획 보고 및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화성시 대표축제추진위원회 심재만 위원장과 위원, 해양축제위원회, 전곡리 지역주민, 전곡·제부 요트영업자 협의회, 어촌계 등 40여 명이 참석해 축제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지역축제 이슈인 바가지요금 근절과 깨끗한 축제장 조성에 더해 다시 찾고 싶은 화성시 뱃놀이 축제, 다시 오고 싶은 전곡항을 만들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심재만 위원장은 "수도권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성장한 화성 뱃놀이 축제가 지역주민과 협력해 상생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14회 화성시 뱃놀이 축제는 오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상상이 현실이 되는 바다!!! 화성'이라는 주제로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에서 개최된다.

 

LED밤 배 승선, 불꽃놀이, 해양문화 체험 등 기존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AR(증강현실) 체험, 야간 EDM 페스티벌, 이색요트 꾸미기, 요·보트 육상·해상 전시 등 지난해보다 양적, 질적으로 확대된 해양 레저 체험과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