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힐마루 골프리조트 장학금 1500만원 기탁 등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12-18 14:55:17

'창녕사람 모여라' 단체, 전기매트 80개 기탁
생활개선창녕군聯,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영산면 해나라달나라어린이집, 쌀·라면 기탁
영산면지역사회보장協, 이웃돕기 백미 기탁

경남 창녕 장마면에 위치한 동훈 힐마루 골프&온천리조트(대표 김태훈)는 17일 창녕군에 장학기금 1500만 원을 기탁했다.

 

▲ 김태훈 힐마루 골프앤온천리조트 대표가 성낙인 군수에 장학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힐마루 골프 앤 온천리조트는 2021년부터 매년 사랑의 이웃돕기 성금을 1500만 원씩 기탁해오고 있다. 올해까지 기탁금은 총 8000만 원에 달한다. 

 

성낙인 이사장은 "추운 계절, 지역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추위를 녹인다"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지역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은 2003년 10월 9일 설립된 이후 올해까지 총 3173명에게 48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창녕사람 모여라' 취약계층에 전기매트 80개 기탁

 

▲ 성낙인 창녕군수와 '창녕사람 모여라'회원 일동이 기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온라인 커뮤니티 '창녕사람 모여라'(대표 오현정)는 17일 겨울철 취약계층을 위해 창녕군에 전기매트 80개(72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창녕사람 모여라'는 창녕지역 주민 간 친목 도모와 정보 공유를 위해 운영되는 모임으로, 기부 장터와 프리마켓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현정 대표는 "추운 겨울을 보내는 이웃들에게 전기매트의 온기처럼 작은 희망과 따뜻함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주민들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생활개선창녕군연합회, 따뜻한 나눔으로 지역사회 온기 전해

 

▲ 생활개선창녕군연합회 임직원과 성낙인 군수가 기탁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창녕군 제공]

 

한국생활개선회 창녕군연합회(회장 차정화)는 17일 창녕군 농업기술센터를 찾아 성낙인 군수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10월에 개최된 비사벌문화제 기간 동안 회원들이 '우포따오기 한마음 장터'에 참여해 조성한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차정화 회장은 "회원들의 정성과 마음이 담긴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따뜻한 연말연시를 맞이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나라달나라 어린이집, 쌀 120㎏·라면 32박스 영산면 기탁

 

▲ 영산면 해나라달나라어린이집 관계자들이 영산면에 성품을 전달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 영산면은 16일 해나라달나라 어린이집(원장 권정희)으로부터 쌀 120㎏과 라면 32박스(약 100만 원 상당)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권정희 원장은 "아이들이 나눔을 실천하는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을 키우길 바랐다"며 "정성껏 준비한 물품이 이웃들이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영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돕기 백미 기탁

 

▲ 영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직원들이 영산면에 백미를 기탁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 영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사랑의 백미(100만 원 상당)를 영산면에 기탁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구 등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직접 방문해 백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조명구 민간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살피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