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북부교육지원청, 대학생 교육활동 지원단 ‘YES 북부’ 운영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2023-09-21 11:05:54

하반기 활동 재개…상반기 대학생 493명, 118건 학교현장 지원활동

부산시북부교육지원청은 지역 대학교와 연계, 학교 교육활동과 행사를 지원하는 대학생 교육활동 지원단 ‘YES! 북부’ 하반기 활동을 본격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 대학생 교육활동 지원단이 어린이 보행을 돕고 있는 모습 [부산시교육청 제공]

 

'YES! 북부’ 지원단은 Young Education Supporters의 줄임말로, 젊은 대학생을 활용한 현장의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것이다. 학교 지원 요청에 언제든 ‘YES’라 답하며 지원하겠다는 교육지원청의 의지를 담고 있다.

이 지원단은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을 교육지원청에서 직접 지원해 현장에서 교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게 돕는다. 지역 대학생들은 애향심을 키우고 학교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올해 8월 말까지 대학생 493명을 투입해 118건의 학교 현장 교육활동을 지원했다. 지원단은 현장체험학습, 입학식, 운동회, 도서관 장서 점검, 신학기 교과서 배부, 특별실 교구 정리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김범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내실 있는 학교 교육활동 운영을 위해 현장 지원에 힘쓰고 있다”며 “'YES! 북부’ 지원단 운영 등을 통해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