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가장 젊은 도시, 화성서 시작한 상상 현실 될 것"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2025-11-26 11:10:16

"국제 테마파크, 100조 투자유치 '화룡점정'…에코팜랜드, 축산 허브 확신"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가장 젊고 역동적인 도시, 화성에서 시작한 상상은 현실이 된다"고 밝혔다.

 

▲ 25일 화성 '에코팜랜드' 개소식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김 지사는 지난 25일 저녁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오늘 달달버스가 달려간 곳들은 오랜 기다림 끝에 결실을 맺었다는 공통점이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18년 전 시작됐지만 지지부진했던 '화성 국제테마파크', 작년 파라마운트 IP 유치 이후 대반전이 일어났다"며 "1년만에 투자 금액이 2배로 늘었고, 100조 투자 유치의 화룡점정을 찍었다. 오래 기다리신 만큼 지역과 상생하는 세계 최고의 테마파크가 되도록 경기도가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오늘 문을 연 '에코팜랜드'도 17년 만의 결실"이라며 "축산R&D단지, 치유·힐링 승마단지, 반려동물단지가 한 곳에 모인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 축산 복합관광단지로, 축산의 뉴노멀, 축산의 새로운 기회를 여는 대한민국 축산의 허브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