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예비 고1 대상 국영수 교과학습법 특강 개최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2023-12-10 11:02:58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오는 13일 오후 5시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예비 고1 학생과 학부모 대상 '고교 국어·수학·영어 교과학습법 특강'을 개최한다.
10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수시와 정시의 균형 있는 맞춤형 대입 준비를 지원하고, 오는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하고, 예비 고1 학년 학생들이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진학한 이후 겪는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 강사는 장덕고 김보라, 광주과학고 정대원, 전남대사범대부설고 천혁진 등 대학수학능력시험과 전국연합학력평가 출제와 검토위원을 역임한 광주 소재 고교 교사로 구성됐다.
국어 특강 강사로 참여하는 장덕고등학교 김보라 교사는 "예비 고등학생들이 변화하는 입시와 수능 체제에 대한 불안감, 고등학교 교과 편제와 선택 과목의 낯섦 등으로 부담이 클 것이다"며 "이번 특강에서 배운 교육과정의 이해, 내신과 수능의 병행 전략, 교과 학습에 유용한 학습법 및 학습 자료 숙지, 자기주도학습의 습관 형성 등에 중점을 두고 고등학교 진급에 대비했으면 한다. 또 준비한 만큼 충분히 학생 개별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고 긍정적 기대를 전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우리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고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어떻게 학습을 준비해야 하는지 걱정이 많다고 들었다"며 "우리 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님이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파악하고,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14일 저녁 7시에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정시 모집 지원 대비 대입설명회를, 16일 9시 광주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토요 1:1 대입상담을 진행한다.
이어 18일부터 23일까지 실시되는 광주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정시모집 집중 상담과 20일 저녁 7시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는 광주 진학 학부모아카데미를 계획하고 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