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소식] 민원 우수공무원 시상식-수협 '이재민 이불세트' 기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5-08-01 11:05:25

경남 하동군은 1일 개최된 8월 정례조회에서 신속·친절한 민원 응대를 통해 행정 신뢰도를 높인 공무원 8명에게 표창장과 포상금을 수여했다.

 

▲ 하승철 군수가 상반기 민원처리 모범 공무원에게 표창을 전달한 뒤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하동군 제공]

 

'우수 공무원 시상'은 △스피드 행복민원 서비스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 △고충민원 성실(최다) 처리 등 3개 분야로 구분됐다. 

 

'스피드 행복민원 서비스' 부문에는 산림과 오성택 담당을 비롯해 경제통상과 류승철, 건축과 이동은 주무관이 선정됐다. 

 

'민원 처리 만족도 조사' 부문에는 고전면 박언진, 주민행복과 최나영, 환경보호과 황형관 주무관이 뽑혔다. '고충 민원 성실 처리' 부문에는 기획예산과 김재훈, 건축과 이선호 주무관이 선정됐다.

 

하동군은 상·하반기 2회에 걸쳐 민원 관련 우수 공무원을 선정, 표창장과 포상금을 지급함으로써 직원들의 자긍심과 업무 의욕을 높이고 있다.

 

하동수협, 집중호우 이재민에 이불 세트 50채 기탁


▲ 하동군 수협 손영길 조합장이 하동군 이재민에 이불 세트를 기탁하고 있다. [하동군 제공]


하동군 수협(조합장 손영길)은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지난 29일 이불 세트 50채(500만 원 상당)를 하동군에 기탁했다. 성품은 읍·면사무소를 통해 관내 피해 가구에 신속히 전달될 예정이다.

 

손영길 조합장은 "갑작스러운 호우로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수협이 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