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함양초 느티나무 당산제-경제조사 평가 '통계청장상' 수상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11-25 20:46:39
경남 함양군은 지난 23일 함양초교 안에 있는 수령 500년 이상 추정되는 학사루 느티나무에서 군민 안녕과 평안을 기원하는 당산제를 거행했다.
대한노인회 함양읍분회(대표 이태수)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군수와 노인회 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해 군민 안녕과 풍요를 기원했다.
학사루 느티나무 당산제는 당초 정월대보름에 맞춰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함양읍 지중화 공사로 인해 이날 열렸다.
본격적인 당산제에 앞서 황토 뿌리기 및 금줄치기 등의 부정을 막는 의식이 진행됐다. 이어 이진우 함양읍장이 초헌관을, 대한노인회 함양읍분회 이태수 회장이 아헌관, 노병구 이사가 종헌관을 맞아 당산제를 거행했다.
함양군, 2023년 통계업무 추진 통계청장 표창 수상
함양군은 24일 통계청 주관 ‘2023년 통계업무 진흥 유공 포상’ 심의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통계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포상은 올해 실시한 전국 단위의 사업체조사, 광업·제조업조사 등 대규모 경제조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기여한 유공 기관에 주어졌다.
함양군은 조사요원에 대한 수준별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매일 통계사무실을 방문하여 조사 진척도 파악 및 조사요원 애로사항 청취·해소 노력을 통해 원활한 조사업무 수행을 도왔다.
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내기 위해 이장회보, 옥외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등 통계조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데 기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