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학교밖청소년 우수프로그램 2관왕-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2-04 10:57:22

경남 창녕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윤희정)는 지난 1일 밀양아리나호텔에서 열린 경남도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프로그램 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 윤희정 창녕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센터장이 우수프로그램 분야 대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지난달 전국 222개 소의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열린 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 보고대회 금상 수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창녕군은 전했다.

 

지원센터는 '찾아가는 향토5일장'프로그램을 통해 2달간 5일장이 열리는 장터를 찾아가 아웃리치 활동과 함께 신규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한 사례를 발표해 참가한 여러 지자체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창녕군, 하반기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가져

 

▲ 조현홍 부군수가 지난달 30일 하반기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연말까지 이월체납액을 최소화하기 위해 '2023년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조현홍 부군수 주재로 진행된 이 날 보고회에서는 체납액을 최소화하기 위해 읍면별로 징수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지난달 말 기준 창녕군 지방세 체납액은 총 36억 원에 달한다. 군은 12월 말까지 일제정리기간으로 운영해 강력한 행정제재 처분 등을 활용해 연말까지 쉼 없이 징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조현홍 부군수는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전국지자체에 배분되는 보통교부세도 대폭 줄어들어 내년 재방 재정 여건은 더 어려울 전망"이라며 연말까지 모든 징수 활동을 동원해 이월체납액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