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학교밖청소년 우수프로그램 2관왕-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2-04 10:57:22
경남 창녕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윤희정)는 지난 1일 밀양아리나호텔에서 열린 경남도 지원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프로그램 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전국 222개 소의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열린 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 보고대회 금상 수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창녕군은 전했다.
지원센터는 '찾아가는 향토5일장'프로그램을 통해 2달간 5일장이 열리는 장터를 찾아가 아웃리치 활동과 함께 신규 학교 밖 청소년을 발굴한 사례를 발표해 참가한 여러 지자체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창녕군, 하반기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 가져
창녕군은 연말까지 이월체납액을 최소화하기 위해 '2023년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조현홍 부군수 주재로 진행된 이 날 보고회에서는 체납액을 최소화하기 위해 읍면별로 징수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지난달 말 기준 창녕군 지방세 체납액은 총 36억 원에 달한다. 군은 12월 말까지 일제정리기간으로 운영해 강력한 행정제재 처분 등을 활용해 연말까지 쉼 없이 징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조현홍 부군수는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전국지자체에 배분되는 보통교부세도 대폭 줄어들어 내년 재방 재정 여건은 더 어려울 전망"이라며 연말까지 모든 징수 활동을 동원해 이월체납액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