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월남전 참전 61주년 기념식-영산면 가족사랑 걷기대회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10-27 11:07:23

월남전참전자회 경남 창녕군지회(지회장 안경옥)는 지난 24일 창녕문화공원 6·25 및 월남참전 기념비 앞에서 제6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 성낙인 군수가 월남전참전 제61주년 기념식을 개최하며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날 기념식에는 월남전 참전 유공자와 유가족과 각종 보훈단체 지회장을 포함해 1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모범용사 4인에 대한 표창 수여, 헌시 낭독, 구호제창 등으로 진행됐다.

 

성낙인 군수는 "앞으로도 보훈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합당한 예우와 지원을 통해 참전용사와 유가족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산면 '가족사랑 건강걷기대회' 성료

 

▲ 성낙인 군수와 영산면민들이 함께 영산천변 생태하천길에서 걷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 영산면 체육회(회장 김점식)는 26일 영산천 생태하천길 4㎞구간에서 성낙인 군수를 비롯해 도·군의원, 면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사랑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행사 후에는 영산쇠머리대기 보존회 주관으로 영산노인복지회관 앞에서 전통문화 계승을 위한 쇠머리대기 시연이 펼쳐져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김점식 체육회 회장은 "면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면민들의 건강과 화합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하회근 면장은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행사에 함께해 주신 면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가족, 이웃과 함께 소통하며 잠시나마 여유를 느끼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