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소식] 시립도서관 겨울교실 운영-어린이·청소년 암벽대회 '성료'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2023-12-10 11:47:34

경남 진주시립도서관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 독서교실'과'겨울방학 문화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겨울 독서교실'과'겨울방학 문화교실' 참가자 모집 [진주시 제공]

 

'겨울 독서교실'은 초등 3~4학년 대상으로, 어린이전문·도동어린이·남부어린이도서관에서 2024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운영된다. 

 

'겨울방학 문화교실'은 6세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전문·비봉어린이·도동어린이·남부어린이도서관에서 운영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방학동안 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신감을 쌓고 창의력 및 사고력을 높이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주시, 정촌면 빅클라이밍에서 암벽등반대회 '성료'

 

▲진주시 암벽등반대회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9일 빅클라이밍(정촌면)에서 100여 명의 선수가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진주시 암벽등반대회'를 개최했다.

 

암벽등반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암벽등반은 손과 발을 이용하여 중력을 거슬러 한계에 도전하는 스포츠다. 난이도, 속도, 볼더링 경기로 구분된다.  

 

이번 대회는 높이 3m의 암벽을 로프없이 12개 내외의 정해진 홀드를 잡고, 목표 지점까지 오르는 볼더링 경기로,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등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올해는 자신의 기량을 선보이기 위해 창원·통영·산청 등 경남의 여러 시·군에서 참여해 암벽등반의 최근 인기를 실감케 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