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가족봉사단 우포늪 체험-고암면민 체육대회 성료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09-12 10:59:50

경남 창녕군가족봉사단원 20여 명은 11일 우포늪생태체험장에서 '생태의 고장 창녕, 내 고장 바로 알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 가족봉사단원들이 생태체험 모습 [창녕군 제공]

 

이날 가족봉사단원들은 우포늪생태체험장 해설사의 인솔 아래 수서생물 채집 분류 방법을 배우고, 우포늪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물의 종류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마지막에는 생태체험장 주변의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한 단원은 "우리 고장 창녕군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을 위해 더욱 열심히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암면, 면민 체육대회 성황리에 개최

▲ 11일, 박재식 고암면 체육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11일 '제8회 고암면 가족사랑 건강걷기' 및 '제6회 고암면민 체육대회'가 60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족사랑 건강걷기를 시작으로 고암면 활력키움센터 성과나눔회, 마을별 윷놀이 대회, 한궁 대회, 마을별 노래자랑 등이 마련됐다.

고암면 활력키움센터 행사장에서 출발해 월미상월길, 창녕 관산서당을 반환점으로 한 가족사랑 건강걷기에는 유모차를 탄 아기부터 어른들까지 남녀노소가 참가했다.

박재식 고암면 체육회장은 "고암면 관내 여러 기관·단체에서 도움을 주셔서 행사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며 "많은 주민의 참석과 도움에 큰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