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소식] 비만예방사업 '우수기관'-한성테크 이웃돕기 성금 1000만원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3-12-13 11:02:07

경남 함안군은 12일 진주 아시아레이크사이드호텔 컨벤션홀에서 경남도 주관으로 열린 2023년 통합건강증진사업(비만예방관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 함안군보건소 관계자들이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코로나19를 경험한 상황에 맞춰 대면·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해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 습관화를 위한 비만예방과 관리를 위한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다. 

 

함안군보건소는 2023년 비만예방관리사업으로 '100일 S라인 프로젝트, 함께 하니 쉬웠어요! 혼자 보단 둘이지(easy)'라는 주제로 아동·청소년과 보호자를 한 팀으로 구성했다. 여기에는 14개 팀 38명이 참가했다. 

 

100일 동안 수요일 야간, 토요일 오전 대면 프로그램으로 신체활동 프로그램(댄스, 걷기), 요리실습과 영양교육과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SNS를 이용한 정보제공, 임무(미션) 수행, 비만예방관리 꾸러미 제공 등을 진행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소아비만이 성인 만성질환으로 연결되지 않도록 부모의 보호가 필요하고 생활습관을 교정할 수 있는 초등학생과 40대 보호자를 대상으로 비만예방관리사업을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성테크, 함안군에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 기탁

 

▲ 유인수 한성테크 대표가 조근제 군수에 성금 1000만 원을 기탁하고 있다. [함안군 제공]

 

㈜한성테크 유인수 대표는 13일 군청을 찾아 조근제 군수에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으로 써달라며 1000만 원을 기탁했다.

 

기탁된 현금은 군내 저소득계층의 생계비, 의료비 등 긴급생활지원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유인수 대표는 "함안에서 기업을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었다"며 "많지 않은 금액이지만 이웃들의 힘겨운 삶에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