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본격화-불소 양치액 무료 배부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2025-01-31 11:10:02
경남 창녕군은 2025년 노인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창녕군은 지난해 대비 255명이 증가한 2660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창녕군지회, 노인통합지원센터 등 3개 기관이 △공익활동사업 △역량활용사업 △공동체사업단 등 3개 유형별로 수행한다.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보다 전문성 있는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해 지난해보다 6개 사업단이 늘어난 총 44개 사업단으로 운영된다고 창녕군은 설명했다.
군은 사업 시작에 앞서 모든 참여자들에게 계절별·사고 유형별 안전수칙과 건강관리와 감염병 예방수칙 등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해 안전한 일자리 제공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성낙인 군수는 "지역의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운영해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녕군보건소 불소용액 양치액 무료 배부
창녕군은 2월 3일부터 지역 주민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불소용액 양치사업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불소는 자연 유래 성분으로 △치아의 산 저항성 증가 △충치 예방 △시린이 증상 완화 등의 효과가 있다. 충치를 유발하는 박테리아와 효소의 작용을 억제해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준다.
불소용액 양치는 가정에서 쉽고 간편하게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칫솔질 후 불소용액 10ml를 입안에 머금고 1분간 가글한 뒤 뱉어내면 된다. 불소 성분이 치아에 충분히 흡수될 수 있도록 양치 후 30분 동안 입 헹굼과 음식물 섭취를 삼가는 것이 중요하다.
주민등록상 창녕군에 거주하는 만 4세 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불소용액을 받을 수 있으며, 희망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군보건소 2층 구강보건실을 방문하면 된다.
권석규 보건소장은 "불소용액 양치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간편한 구강 관리 방법"이라며 많은 주민들의 방문을 기대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